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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한국마더세이프센터 공동캠페인 ‘맘(mom)편한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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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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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한국마더세이프와 현대약품은 공동으로 임산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맘(mom)편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시작해 2년차로 접어든 ‘맘편한 캠페인’은 임신 중 올바른 약물 사용방법 등 예비 부모들을 위한 임신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대약품과 한국마더세이프센터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사회적으로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고 있고 출산연령도 높아지면서 고위험군의 임산부 비중이 늘고 있는 추세다. 본인의 기저질환 여부를 인지하지 못한 채 임신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 사회적으로 이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마더세이프에서는 고위험군 임산부들에 대한 국가지원 부분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캠페인 정보 페이지는 늦어지는 결혼과 임신, 기저질환 등으로 인한 고 위험 산모들에 대한 국가지원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본인 가정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약품과 한국마더세이프센터의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배너를 클릭하거나 전국 산과병원 내, 한국마더세이프에서 배포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스캔 시,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며 조기진통, 분만관련 출혈, 중증 임신중독증, 양막의 조기파열 등 19가지 고위험 임신 질환에 대한 국가 지원관련 각 개인의 가구원수, 맞벌이 유무, 소득수준 등의 기본 정보만 기입하면 지원 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더세이프센터 한정열 센터장은 “임신과 출산 시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그 비용에 대해 각 가정의 부담을 줄여 무탈한 출산에 기여하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각 가정에서 출산의 기쁨을 누리고 저출산 시대 문제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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