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안내
소비자 중심경영
고객제안
FAQ
1:1 묻고답하기
주요품목 브로슈어
Home >고객센타>고객상담안내   
 

고객상담안내 소비자 중심경영 고객제안 FAQ
1:1 묻고답하기 주요품목 브로슈어
소비자중심경영, 즉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소비자 중심경영 CCM
목적 - CCM 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인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대효과 - 1.소비자측면에서는 상품 및 서비스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 인증 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대효과 - 2. 기업측면에서는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 ,외 경잴력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기대효과 - 3. 공공측면에서는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장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출처 : 한국 소비자원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현대약품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35 현대약품 빌딩
CCM 고객센터 : 1666-9979